영화의 비하인드 씬과 트리비아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의 비하인드 씬과 트리비아

by 영훈 B 2023. 7. 20.

영화의 끝은 어쩌면 시작일 수도 있습니다. 영화관을 나섬과 동시에 영화는 잊히기도 하지만 오히려 선명해지기도 합니다. 그럴 때 찾아보기 좋은 것은 영화와 관련된 정보들입니다. 특히 좋아하는 영화의 비하인드 씬과 트리비아를 찾다 보면 새롭고 흥미로운 사실을 많이 알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촬영 후의 이미지
비하인드 씬

 

비하인드 씬(Behind The Scenes)

직관적인 말로 장면의 뒷면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비하인드 씬은 영화 혹은 드라마 같은 영상 작품의 제작 과정을 보여주는 사진이나 영상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자료는 대체로 한 작품이 완성되기 위해 필요했던 많은 사람들의 노력을 보여주는 데 한편으로 영화가 현실과 동떨어진 가상의 존재라는 것을 확실히 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현실과 가상의 격차는 특히 공포영화에서 뚜렷이 드러납니다.


트리비아(Trivia)

비화라고도 알려진 트리비아는 사소한 지식을 의미합니다. 자잘한 정보로 생각할 수도 있지만 좋아하는 영화에 대해 디테일하게 알고 싶을 때 찾아보면 유용합니다. 대부분 알고 있는 트리비아를 예시로 들자면 CG를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진 감독인 크리스토퍼 놀란(Christopher Nolan)은 “인터스텔라”(Interstellar)에서의 장면을 찍기 위해 30만 평의 옥수수밭을 경작하고 태운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에 대한 옳고 그름의 입장은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흥미로운 트리비아인 사실은 변함이 없을 것입니다.




오늘은 비하인드 씬과 트리비아라는 영화 관련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용어들이 영화 감상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

Designed by 티스토리